
SPACE TEMI Gallery
Sat, Jun 22
|Space TEMI Gallery
The Space Temi Gallery in Daejeon, South Korea, features Claire Lee's "Jasmine" series.


Time & Location
Jun 22, 2024, 7:00 AM – Jul 02, 2024, 11:00 AM
Space TEMI Gallery, 대전광역시 중구 테미로 44번길 40 (40 Temi-ro 44beon-gil, Jung-gu, Daejeon, South Korea)
About the event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미국에서 활동 중인 작가 클레어 이지영(Claire Jiyoung Lee)이 고향 대전에서 개인전을 갖는다. 6월 22일부터 7월 2일까지 대전직할시 중구 대흥동의 스페이스 테미(대표 최경아)에서 열리는 '자스민 시리즈'는 그가 한국에 와서 갖는 첫 번째 개인전이다. 미국 버지니아에 거주하면서 작업 중인 그는 캔버스에 아크릴물감과 유화물감으로 자연과 정체성 그리고 감정과 향수 등의 주제를 표현한다.
이번 개인전에는 회화 24점을 선보인다. 그녀의 회화에는 흥미롭게도 늘 소녀가 등장한다. 소녀는 히피펌을 하고 있는 자스민이라는 소녀다. 마치 루이스 캐럴의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주인공을 연상케 한다. 클레어 이지영은 캔버스에 구름이 떠 있거나 달과 별들이 있는 밤하늘에 자스민을 출연시킨다. 때로는 나뭇잎과 거미줄이 있는 숲속이나 고래와 해파리가 있는 바닷속에 자스민이 등장하기도 한다. 그림 속 자스민은 종종 눈을 감고 있는데 잠을 자는 것 같기도 하고, 꿈을 꾸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대전 출생의 클레어 이지영은 1995년 숙명여자대학교 미술공예학과를 졸업하고 디자이너로 일했다. 2001년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서 뉴저지의 도자 공방에서 작업하면서 그림도 그렸다. 올해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의 모자이크 아트 갤러리에서 첫…